' Untitled Document

Home > PR > 새소식

눈미디어-NS스튜디오, VR/AR 모바일 게임 공동사업 협약 체결

2017.07.19 349  
<원문 기사> http://www.dailygrid.net/news/articleView.html?idxno=55636

VR/AR 컨텐츠 서비스 업체인 ㈜눈미디어(대표 권혁찬)가 ㈜NS스튜디오(대표 윤상규)와 지난 18일 'VR/AR 및 모바일 공동사업 협약 체결식’을 갖고 공동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눈미디어 권혁찬 대표가 NS스튜디오 등기이사로 참여하며, 눈미디어와 NS스튜디오는 교육용 VR/AR 컨텐츠 및 차세대 모바일게임 공동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양사는 4차 산업 혁명에 부응하는 교육용 VR/AR 컨텐츠(가칭 ‘블루라벨’)를 공동 개발 중이다. 교육 컨텐츠에 VR/AR 기술을 활용하여 보다 현실감 넘치는 학습이 가능하고, 게임처럼 즐길 수 있어 게임에 친숙한 사용자 층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눈미디어는 ㈜포티스 신사업본부장 출신의 권혁찬 대표가 설립한 VR/AR 컨텐츠 서비스 업체로서 이번 NS스튜디오와의 공동사업을 통해 본격적으로 교육 컨텐츠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으며, 추후 중국 산동 미디어 그룹과의 제휴를 바탕으로 중국인을 대상으로 한 한국어 교육 VR/AR 및 관광 컨텐츠로 넓혀갈 예정이다.

㈜네오위즈게임즈 대표를 역임했던 윤상규 대표가 이끌고 있는 ㈜NS스튜디오는 온라인 FPS게임인 ‘블랙스쿼드’를 개발하여 한국, 인니, 일본에서 정식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글로벌 최대 게임 플랫폼인 ‘스팀’을 통해 17년 7월말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있다. 최근 배틀그라운드, 검은사막 등의 한국산 온라인게임의 잇단 대박 사례로 블랙스쿼드 스팀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눈미디어 권혁찬 대표는 "게임 분야에서 높은 개발력을 갖춘 NS스튜디오와 VR/AR 사업을 함께 하게 되어 사업 성공의 가능성이 더욱 높아졌다"며 "NS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차세대 모바일 게임 사업에서도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김용수 기자 | ykooi@sundog.kr

LISTA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