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studio언론보도

블랙스쿼드, 서버 증설 및 개편 통한 매치 메이킹 시스템 대폭 개선

By 2019년 5월 3일 No Comments

지난 24일 엔에스스튜디오(대표 윤상규)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FPS게임 ‘블랙스쿼드’에 사용자 환경 기반 매치 메이킹 시스템 도입 및 로비 UI개편을 진행했다.

기존에는 유저가 직접 플레이할 서버를 선택하고 동일한 서버 내의 유저들끼리만 매칭되는 시스템이었으나,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이 직접 플레이할 서버를 선택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적합한 조건의 서버 및 유저들을 매치시켜 주는 사용자 환경 기반의 매치 메이킹 시스템으로 개선되었다. 이는 유저들 간의 핑 차이가 발생하지 않도록 비슷한 환경의 유저를 매치시켜 주는 구조이며 또한, 매치 메이킹 환경 개선의 일환으로 다수의 신규 서버가 증설되어 더욱 더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메이킹 시스템 도입과 함께 신규 유저 및 초보자들이 게임에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참가할 수 있도록 주요 모드의 빠른 대전 및 경쟁전의 바로가기 기능을 추가하였으며, 이는 각각의 게임 모드에 대응하는 버튼을 클릭할 경우 즉시 게임 시작을 할 수 있게 되므로 보다 쉽고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엔에스스튜디오 관계자에 의하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네트워크 환경이 유사한 유저 간에 매칭이 되도록 시스템 구조를 변경했기에 유저들은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그 동안 특정 지역에 서버 증설을 요청하는 사례가 많았음에도 증설을 쉽게 결정하기 어려웠으나 이번 개편을 통해 향후 유저들이 증가하는 지역이나 채널링 서비스를 하는 지역에 서버 증설을 하는 등의 적극적인 대응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도 유저들이 보다 원활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블랙스쿼드는 이번 업데이트는 빠르고 속도감 있는 8vs8 배틀케이지 서바이벌 모드, 폭파 전용 맵 ‘SABOTAGE’ 리뉴얼, 각 미션 별 보상 확대, 신규 총기 추가 및 각종 총기 밸런스 조정 등의 콘텐츠도 포함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