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studio언론보도

엔에스스튜디오, 블랙스쿼드에 이은 신작 PC 온라인 FPS 게임 개발 착수

By 2019년 3월 25일 No Comments

온라인 FPS 게임 블랙스쿼드를 개발하고 서비스하고 있는 엔에스스튜디오(대표 윤상규)는 22일 신작 FPS게임을 개발 중임을 밝혔다.

 

엔에스스튜디오는 지난 2014년 블랙스쿼드를 출시한 후 5년 만에 미션 스트라이크와 블랙스쿼드 IP를 활용한 콘솔 플랫폼 용 FPS 게임과 엔에스스튜디오 내부 개발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신작 ‘V스쿼드 프로젝트(가제)’ FPS 게임까지 모두 2개의 개발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음을 알렸다. 신작은 언리얼 엔진4 기반의 FPS 게임으로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서비스할 계획이다.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박보현 PD는 “특정 장르에 함몰되지 않는 새로운 유형의 슛팅 게임을 만들고 있다. 정통 밀리터리는 우리가 가장 잘할 수 있는 장르이지만 트렌드를 무시할 수는 없다. 그렇다고 최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배틀로얄 장르를 그대로 답습하지도 않을 것이다. 일단 기본에 충실할 것이며 익숙하면서도 참신하고 새로운 것을 만들고자 한다. 현재 서비스 중인 블랙스쿼드와는 장르는 동일하지만 지향하는 바는 매우 다르다.”며 “블랙스쿼드는 낮은 사양으로도 누구나 어렵지 않게 대중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면 신작은 언리얼 엔진4를 사용하여 하이엔드 퀄리티를 구현할 것이며 서로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유저 간에도 소통하기 쉬운 UI와 시스템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둘 것이다. 블랙스쿼드를 서비스하며 스팀 플랫폼의 특성과 다양한 국적의 유저들의 성향 등 글로벌 서비스 시 고려해야 할 부분들에 대해 많이 배울 수 있었다. 이 경험을 토대로 과금 모델부터 게임 외적인 요소는 모두 새롭게 바꿀 것이다.”고 말했다.

 

그리고 “블랙스쿼드도 스팀 출시 이후 많은 변화가 있었다. 신작 준비뿐만 아니라 블랙스쿼드의 경쟁력 강화 및 업데이트에도 소홀히 하지 않을 것이다. 올 여름 즈음에는 대규모 개편과 함께 정식 서비스로의 전환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