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studio언론보도

엔에스스튜디오, ‘블랙스쿼드’ 스팀 서비스 경쟁전 프리시즌 시작

By 2018년 10월 25일 No Comments

엔에스스튜디오(대표 윤상규)는 지난 24일 스팀에서 서비스 중인 밀리터리 FPS게임 ‘블랙스쿼드’의 경쟁전 베타 시즌3를 종료, 프리시즌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경쟁전은 올해 7월 베타 시즌1을 시작으로 현재 베타 시즌 시즌3을 운영 중이며, 유저 간 경쟁을 통하여 랭크를 획득하는 게임 모드로 유저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힘입어 인기가 급부상하고 있는 모드이다.

유저들은 자신의 승패에 따라 MMR 점수를 획득하며, 유저의 MMR 점수의 총합으로 경쟁전 전용 랭크가 부여된다.

현재 랭크는 총 6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단계의 랭크마다 3개의 구간으로 구분되어 총 18개의 구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엔에스스튜디오 관계자는 “프리시즌부터 경쟁전을 참가하기 위한 계급 제한이 하사에서 상사로 상향 조정되며, 경쟁전 내 다른 유저들에게 피해를 주는 유저들에 대한 제재 프로그램이 강화되었다”고 전했다.

불공정 행위에 대한 제제 프로그램 시행을 통해 게임 도중 이탈하는 행위인 “탈주”를 하는 유저들은 2시간 동안 경쟁전 참여가 불가능하며, 지속적으로 해당 행위를 할 시에는 해당 시즌에는 더 이상 경쟁전에 참가할 수 없게 된다.

또한 고의로 상대팀에게 우호적인 행위를 할 경우에는 해당 행위의 정도에 따라 1주일 또는 시즌 전체 기간 동안 경쟁전에 참가할 수 없게 된다.

10월 24일부터 11월 21일까지 진행되는 프리시즌이 종료된 후에는 특정 기준을 충족하는 유저들에게 소정의 보상이 지급될 예정이며, 이후 12월 5일부터 첫 번째 정규 시즌인 2018 Winter Season 1이 약 8주간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블랙스쿼드는 할로윈 기간 내 출석체크 이벤트, 각종 아이템 및 캐릭터를 받을 수 있는 할로윈 박스, 신규 A.I. 모드 등을 출시하고 할로윈 기념 아이템 할인 등 각종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