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studio언론보도

블랙스쿼드, GDC 2018에서 높은 인기 실감

By 2018년 3월 27일 No Comments

엔에스스튜디오(대표 윤상규)는 지난 3월19일 ~ 23일까지(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GDC 2018에서 ‘블랙스쿼드’의 높은 인기를 실감했다.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는 전 세계에서 가장 거대한 규모의 게임 개발자 대상 콘퍼런스(Conference) 행사다. 세계 각국의 게임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행사로, 게임 개발에 관련된 다양한 주제의 강연과 정보 교류가 이루어진다.

철저히 게임 개발자들을 위한 정보에 초점을 맞춘 행사이기 때문에 전 세계의 유명 게임 개발자들이 참가해 강연을 진행하는 만큼, 게임업계의 최신 동향이나 전망, 첨단 기술 등을 미리 파악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은 행사로 손꼽힌다.

‘엔에스스튜디오’의 윤상규 대표는 행사 중 B2B 부스와 네트워크 파티 등에서 블랙스쿼드’에 관심을 보인 유럽, 남미, 호주 등의 게임 개발사 및 퍼블리싱 회사와의 미팅을 통해 블랙스쿼드 진출에 대한 논의와 협상에 심혈을 기울였다.

그 중에서도 가장 적극적이었던 곳은 중국으로 중국 내 톱3 퍼블리셔인 ‘치후360’을 비롯하여 여러 기업들의 제안을 받아 긍정적인 검토를 하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 트위치와의 미팅에서는 ‘블랙스쿼드’의 e스포츠 콘텐츠 방송 및 트위치 프라임 이용자들을 위한 프로모션 방안, 스트리머와 시청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트위치 서비스와 게임의 연동 등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가졌다. ‘트위치’(Twitch)는 게임에 특화된 동영상 방송 플랫폼 서비스로 현재 전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이다.

엔에스스튜디오 측 관계자는 “이번 GDC 2018 참여를 통해 블랙스쿼드와 함께 성장하고 성과를 내고자 하는 기업들과 만날 수 있어 매우 뜻깊었으며, 빠른 시일 내에 이번 방문의 성과를 보여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