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블랙스쿼드` 최근 4개월내 동시접속자수 최고 기록 돌파.. 폭발적 관심

By 2018년 1월 11일 No Comments

정통 1인칭 슈팅게임(FPS) ‘블랙스쿼드’가 지난 12월 10일, 최근 4개월 내 최고 동시 접속자수인 11,682명을 돌파하며 폭발적인 관심을 얻고 있다.

‘블랙스쿼드’는 현장감과 사실감을 높인 전투시스템이 돋보이는 정통 밀리터리 1인칭 슈팅게임으로 다양한 병과에서 나오는 특수전과 이색적인 전투모드, 실감나는 액션, 대규모 전투시스템, 스킬 시스템, 광활한 맵, 웅장한 전투기와 폭발적인 상황 등이 적절히 어우러지며 유저들의 만족감을 높이고 있다.

또한 타격감과 폭파 미션, 맵 밸런스, 총기 밸런스 등이 우수하고, 맵 배경의 밝기에 차이를 둬 상황에 따라 전략을 선택해야 하는 점 등 현실성을 높인 점도 장점이다.

개발사 측은 “랭킹전 업데이트 후 랭킹전이 활성화되면서 유저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해외 유저들의 입소문과 ‘트위치’ 방송 중계, ‘스팀’의 지원으로 이번 주말 동시접속자수 역시 최고 기록 갱신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글로벌 PC게임 플랫폼 ‘스팀(Steam)’에 진출한 국산 게임 중 3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한국에서 해외로 진출한 정통 FPS게임 중 유일하게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다.

특히, 지난 달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국제 게임전시회 ‘지스타’를 찾은 ‘스팀’ 임원들이 ‘스팀’에 진출한 국내 게임 개발사와 미팅 후 ‘스팀’ 홈페이지를 통해 ‘블랙스쿼드’를 전면 광고하는 등 전폭적으로 지원해주고 있다.

현재 ‘스팀’을 통해 북미, 남미, 유럽, 아시아 지역에 서비스를 공급 중이며, 중국, 일본, 러시아, 대만 등에서도 제휴 제안이 이어지고 있다.